광주은행의 행운적금이 무려 13.7%의 최고금리를 적용해준다고 하여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. 주식이나 부동산 등의 투자상품이 불안정한 요즘 예금 금리가 13.7%나 된다면 상당한 분산투자 효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데요. 광주은행의 행운적금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.
광주은행 행운적금의 13.7% 금리는 상품명에 힌트가 있습니다. 우선 적금 가입시 기본금리는 정액적립식이 3.7%, 자율적립식이 3.4%입니다. 여기에 우대금리 10%가 적용되는데 조건이 있습니다.
우대금리는 이벤트로 행운번호에 당첨된 경우에 한해 10%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. 행운번호는 매주 월요일 행운적금 계좌를 정상적으로 유지하고 있는 경우에 주어지는데요, 6개의 임의숫자 조합으로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배정됩니다. 행운번호는 가입일 다음주 부터 매주 월요일에 배정되며 스마트뱅킹 계좌조회 또는 모바일웹뱅킹 행운적금 현황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예를 들어 1월 4일에 행운적금에 가입했다면 1월 9일부터 행운번호가 주어집니다. 만약 1월 9일 월요일에 가입했다면 1월 16일부터 행운번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. 추첨은 가입기간 중 매주 금요일에 추첨되며 가입기간 내 정상계좌에 대해 매주 회차별로 배정된 행운번호가 해당회차에 추첨되는 당첨번호와 일치하면 우대금리 10%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. 총 28회에 걸쳐 540개의 행운번호를 추첨받을 수 있습니다. 행운번호는 해당회차에만 적용되어 이전 회차에 본인의 해운번호와 이번 회차의 행운번호가 일치하더라도 당첨될 수 없고 해당 회차에 해당하는 추첨번호가 일치해야 합니다.
당첨번호는 행운적금 현황판에서 확인가능하고 당첨된 계좌라면 알림메시지도 받을 수 있습니다.
마치며,
광주은행의 13.7% 금리가 적용되는 행운적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. 13.7%의 금리를 적용받으려면 당첨이 되어야 하는 부분이 다소 아쉽지만 당첨된다면 시중 어디에도 없는 높은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 그야말로 행운적금이 될 것 같습니다. 다만 좀 더 안전한 다른 적금으로 안정적인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을 더 선호할 수도 있으니 비교해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.